페이지 정보
흙살림, 베트남 유기농업협회와 MOU
흙살림
조회수 782회
18-10-04 16:06
본문

흙살림은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충북우수상품전(2018 KOREA CHUNGBUK Best Product Show & Business Meeting in Hanoi)에 참여하였다. 사전에 조율된 현지 10여 개 사의 바이어와 흙살림 제품 수출 및 적용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몇몇 유기농자재 취급사나 사료 제조 업체에서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샘플 테스트를 통한 효과 검증 후 수입 유통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시종 충북도지사도 참석한 행사로 이 자리에서 흙살림은 베트남 유기농 농업협회(VOAA:Vietnam Organic Agriculture Association)와 유기농 발전을 위한 협력 의향서(MOU)를 체결하였다. 베트남 유기농 농업협회는 2011년 설립된 기관으로 전국적으로 700여개 업체와 농민이 회원으로 가입되어있다. 향 후 흙살림은 베트남 유기농 농업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유기농법 교육 및 자재 시험 적용, 인증에 대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적인 박람회와 달리 사전 매칭된 바이어와 상담하는 형태의 이번 행사는 구매 의향이 높은 진성 바이어를 많이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