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보기 기부금내역
흙살림뉴스

페이지 정보

취약가정에 꾸러미 지원(흙살림 25주년 지역공헌 활동)
흙살림 조회수 898회 16-04-04 11:30

본문

‘흙살림 꾸러미가 취약가정의 안전한 먹을거리를 책임진다.’

흙살림은 올해 25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지난 3월 23일 괴산 불정면 삼방리 주민 초청 장수사진 촬영 및 한방 진료에 이어 이번엔 취약가정에 대한 사회안전망 지원으로 흙살림 꾸러미를 보낼 계획이다. 먼저 첫 번째로 괴산군 불정면내 취약가정 5가구를 선정해 흙살림 생활꾸러미를 월 2회 6개월간 공급할 예정이다.

결손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등 취약가정은 균형잡힌 장보기 자체가 어려운 조건과 형편인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안전한 먹을거리와 건강한 식생활 지원은 사회안전망 지원의 첫 번째 요소라 할 수 있다. 흙살림 꾸러미는 매주 친환경 제철농산물 8~10개 품목을 모아서 소비자에게 택배 서비스하고 있다. 취약가정의 사회안전망 지원을 위한 맞춤 서비스로 제격이다. 특히 맛과 건강, 영양을 생각하여 한 주간 먹을거리를 설계해 품목을 구성하기 때문에 제대로 구성된 먹을거리를 공급하기에 최적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6개월간의 꾸러미 지원 이후에는 지원기간 연장이나 지원 대상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강구할 것이다. 이와 함께 농촌노인복지 지원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꾸러미를 활용한 사회복지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꾸러미 지원을 책임질 농업회사법인 흙살림푸드는 친환경농산물 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자립에 성공한 사회적 기업(2012년 인증)으로 기업활동을 통한 사회 기여와 사회공헌활동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꾸러미 지원 사업에 동참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문의 권사홍 홍보제휴사업부장 010-3765-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