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본문
부식으로 텃밭 가꾸기 ? 건강한 토양, 튼튼한 사람들, 행복한 지구
Humus Gardening - Healthy Soils, Hardy People, Happy Planet

텃밭 가꾸기를 좋아하게 하는 동인은 무엇인가? 어쩌면 우리는 자연과 교감하는 단순한 기쁨을 추구한다. 아마도 우리는 우리의 일중독의 안 좋은 감정을 누그러뜨리고 우리의 창조적인 영혼을 달래기 위해 주말 전사가 된다. 당신의 동인이 무엇이든, 장담컨대 “당신 자신의 텃밭을 일구는 것”이 당신 가족의 건강과 당신 자신의 건강에 모두 기여하는 가장 큰 공헌일 수 있다는 것을 당신은 알지 못했다.
우리 대부분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지 못한다. 우리는 부정의 거품에 살면서, 페이스북, 텔레비전 및 스포츠의 아편에 중독되어, 저당에 직면하는 어려운 현실을 완화시키고 있다. 우리는 가뭄, 폭풍, 기근 및 홍수에 대한 보고를 점점 더 많이 듣는데, 그 보고들은 공허한 정치 공약처럼 우리를 지나쳐 간다.
세계에서 개최되는 회의에서 기후변화 전문가들을 만나서 지구에 대한 긍정적인 예측을 듣기는 어렵다. 사실, 끔찍한 경고들이 지금 자유롭게 흐르고 있다.
최근 영국에서 개최된 세미나에는 그 지역에서 가장 정교한 과학 두뇌로 이뤄진 과학 싱크탱크의 일원인 한 교수가 참석했다. 그는 그의 그룹 5명 중 하나는 2030년까지 한사람도 남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털어놓았다.
나(주 : NTS 대표 Graeme Sait)는 작년에 30개국 이상을 방문했는데, 이 정신 없는 여행은 여행을 즐기기 위한 것이 아니다. 3년 전에 세계의 선도적인 기후변화 과학자인 NASA의 전설적인 James Hansen 교수는 나의 타성을 종료시켰다. 수십년간의 과학적 예측에서 그는 한 번도 틀린 적이 없다. 3년전에 제임스는 우리가 5년 남았다고 말했으므로 지금 2년 남았다. 이것은 멸종에 걸리는 시간이 아니라 우리가 잃어버린 것을 더 이상 회복할 수 없는 시점이다. 그 시점에서 장해는 되돌릴 수 없으며, 우리 아이들은 과거의 어두운 그림자 세상에 살 운명이 된다.
제임스는 그 제한된 창문 안에서는 완전한 게임 변경이 요구된다고 암시하지는 않고 있다. 대신에, 그는 우리가 그 시간 안에 패러다임 시프트(사고방식 변경)를 완료해야 한다고 믿는다. 우리 대다수는 최소한 우리가 실수를 인정하고 변화의 긴급한 필요성을 인정하는 시점에 도달할 필요가 있다. 감사하게도 나는 내가 여행하는 모든 곳에서 깨어나고 있는 것을 보고 있고 나는 긍정적이다. 나는 일부 전문가들의 경고성 예측에 동의하지 않는다. 해법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이것은 느낌이 좋은 텃밭가꾸기 기사의 시작으로서 상당히 무거운 이야기지만, 지속적으로 읽기 바란다. 뉴스는 훨씬 더 좋아진다. 당신이 그에 관해 할 수 있는 매우 실제적인 것이 있기 때문이다. 이 공헌은 지구를 구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당신 자신과 당신 가족의 건강, 행복 및 수명을 증진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그것이 작동하는 방법이 있다.
■부식은 당신의 세상을 구한다.
온실가스의 담요는 지구를 데우는 열을 잡고, 우리는 그것 없이는 살 수 있는 환경을 갖지 못한다. 그러나, 인간의 기업(그리고 그것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요구되는 에너지)이 폭증함에 따라 최근 수십년 동안 담요가 두꺼워졌다. 단지 70년 만에 인구가 4배 증가하였고 석탄, 석유 및 부식에서 나온 탄소가 대기로 올라가 담요가 되었다.
탄소는 세 곳에 저장된다: 토양, 생물 및 대기(여기서는 CO2로 저장된다). 탄소는 탄소 순환의 일부로서 이 세가지 저장 장치 사이를 이동한다. 우리는 잘못된 농사와 텃밭가꾸기를 통해 가장 큰 저장고(토양)의 2/3를 대기에 잃었다. 유기물(부식)은 세계적으로 5%에서 1.5%로 감소했고, 이 탄소는 우리 세상을 변하게 하고 우리 생존을 위협하고 있는 문제의 CO2 중에서 가장 큰 부분이다. 좋은 소식은 그것이 고정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농자짓고 텃밭을 가꾸는 방식을 바꿀 때 우리는 우리 토양에서 부식을 잃기보다 오히려 늘린다. 이것은 탄소 순환의 일부로서 대기로 되돌아갈 탄소를 직접 격리하는 것이다. 최근 파리 기후변화회의에서 프랑스 정부가 제창한 “4 in 1000” 계획은 이 잠재력을 인정한 것이다. 현재 22개국이 매년 0.4%(4 in 1000)의 유기물 늘리기에 장려금을 지급하기로 동의했다. 과학은 우리가 그의 대부분이 온 토양에 탄소를 되돌리면 우리가 기후변화를 되돌릴 수 있다는 사실을 지지한다. 당신이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올바른 방식으로 당신의 텃밭을 가꿀 수 있다면 당신의 개인적인 공헌은 태양광 판넬을 설치하고 전등을 끄는 것보다 훨씬 더 크다. 사실, 당신이 계산기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이 곤경을 면하게 돕도록 당신이 채용할 수 있는 가장 큰 전략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NTS News Letter 번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