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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OAM의 ‘농업과 가치사슬을 위한 최선의 실행 지침’
E. 경영관리 차원
3. 참여
가치와 지침
● 참여는 모든 공급 사슬 수준에 관련된다. 소규모자작농의 가치사슬에 참여는 그들 자신의 협동조합 조직 구조 또는 다른 조직 구조에 의해 지지되어야 한다.
● 얼굴을 맞대고 서로가 서로의 인간성을 볼 수 있게 할 때 협동조합 관계를 양성하는 것이 용이하다.
● 불만처리 시스템에 대한 최상의 접근은 모든 불만과 질문, 그리고 그들에 대한 반응이나 해결을 투명하게 하는 것이다. 보호하는 것이 적절하고 (원시자료에서) 실명이 없어지지 않는 한 출판된 보고서에서 특정인의 이름을 익명으로 할 수 있다.
● 이해 갈등으로 인한 부정부패는 윤리적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 개별 운영체가 더 넓은 사회 시스템 또는 행동 규범에 반하여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느끼는 것은 종종 어렵지만, 운영체들의 총체적인 노력은 힘과 효과를 가지기 쉽다.
실행사례
● 기업 활동에 의해 실제로 영향을 받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정의되고 그들은 그들의 삶과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활동에 대해 결정하는 데 참여하는 권한을 가진다.
● 모든 이해관계자들은 부정적인 결말의 위험 없는 적절한 분규처리 수단에 접근한다.
● 잠재적인 주요한 영향 및 장기간 지속가능한 영향이 있는 결정을 하기 전에 기업들은 상당한 주의를 하고, 그와 관련된 결과에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들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기업들은 전향적으로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들을 정의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그들의 권리(예, 자연, 미래세대)를 주장할 수 없는 사람들이 적절한 수단을 통해 표현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들의 관점을 공유하는 권한을 부여한다.
● 이해관계자의 이해 충돌은 존중과 상호 이해, 공정한 충돌 해결, 동등한 힘에 기반하여 적절한 직접적 또는 중재적 대화를 통해 해결된다.
● 모든 지속가능한 가치 사슬 활동가들은 그들의 운영체의 모든 측면에 관한 피드백을 받는 데 열려 있다. 그들은 질문, 더 많은 정보 및 투명성에 대한 요구, 인지된 문제에 관한 정보를 초대하며, 그에 맞춰 반응한다. 이 시스템은 판매 및 마케팅 정보 채널을 통해 그리고 인터넷 및 기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다.
